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24년 3월 3주차 주간게..
2024년 4월 1주차 주간게..
2024년 3월 4주차 주간게..
24년 3월 월간게임동향
2024년 4월 2주차 주간게..
데드셀 개발사 신작 '윈..
[포토] 살아남았어요! '..
시로코·호시노·아루·..
리썰 컴퍼니+곤지암 느낌..
 
 
홈> 뉴스> 게임뉴스  
  유비소프트 '갑툭튀' 신작... 마이트 앤 매직: 쇼다운
 
2017년 01월 20일 () 조회수 : 208

▲ '마이트 앤 매직 쇼다운'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유비소프트의 ‘마이트 앤 매직’은 ‘문명’, ‘풋볼매니저’와 함께 3대 악마의 게임으로 불리는 명작 시리즈다. 그러나 성공작이 뜸해지고 최신작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7’에서는 미완성된 게임성으로 최악의 평가를 받았다. 이런 상황에서 사전 홍보도 없이 갑자기 스팀에 등장한 '쇼다운'은 게이머들을 의아하게 만들기 충분했다. 말 그대로 '갑툭튀'(갑자기 툭 튀어나온) 게임이다.

‘마이트 앤 매직 쇼다운’은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외전작으로, 턴제로 진행된 원작과 다르게 실시간 PvP 대전을 핵심으로 내세운다. 특히 그래픽도 환상적인 판타지 세계를 보여주기보다는 집에서 즐기는 TRPG풍으로 나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벼운 승부를 강조했다.

게임의 가장 큰 묘미는 바로 실제 피규어처럼 ‘마이트 앤 매직’ 유닛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게임에 등장하는 유닛은 모두 보드게임의 피규어 형태로 나오는데, 게임에서는 이를 원하는대로 색칠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든 영웅과 몬스터 유닛으로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전투는 기본적으로 영웅과 몬스터 유닛 3명 혹은 4명으로 이루어진 부대로 진행된다. 이때,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하는 유닛은 영웅 하나며, 나머지 몬스터 유닛은 자동으로 움직인다. 다만 몬스터 유닛은 사전에 직접 전투 패턴을 설정을 할 수 있다.

실질적으로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부분은 영웅 유닛이 공격할 대상 지정과 스킬 사용뿐이고, 전투 대부분은 자동으로 진행된다. 결과적으로 플레이어가 영웅 스킬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몬스터 유닛 행동을 치밀하게 설정했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

‘마이트 앤 매직 쇼다운’은 19일 발표와 함께 스팀 ‘앞서 해보기’로 출시됐으며, 별도로 한국어 지원은 하지 않는다.








▲ '마이트 앤 매직 쇼다운'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오늘의 스팀] 에픽 강제, 데드 아일랜드 2 평가 ↓ 2024-04-23
모여봐요 호빗의 숲? 반지의 제왕 생활시뮬 공개 2024-04-23
[겜ㅊㅊ] 포스트 아포칼립스 도시건설 게임 4선 2024-04-23
아틀러스 신작 '메타포: 리판타지오' 10월 출시 2024-04-23
몬헌 나우, 이제 먼 거리 유저와도 그룹사냥 된다 2024-04-23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