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18년 10월 4주차 주간..
2018년 11월 2주차 주간..
2018년 10월 3주차 주간..
2018년 10월 월간게임동..
로스트아크에 몰린 수십..
에코 깜짝 등장, 오버워..
명품 게이밍 마우스의 진..
디아 4 없었다! 중국발 ..
로스트아크, 출시 첫 날 ..
 
 
홈> 뉴스> 게임뉴스  
  스위치와 스팀으로 돌아온 접착 액션, 괴혼 앙코르
 
2018년 09월 14일 () 조회수 : 151

▲ '괴혼 앙코르' 소개 영상 (영상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붙이고 굴리는 접착 액션 게임 ‘괴혼 앙코르’가 올 겨울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으로 발매된다.

이 게임은 ‘괴혼’ 시리즈 첫 작품 ‘괴혼~굴려라!왕자님!~’ 리마스터 버전이다. 스위치 버전 출시는 13일(현지시간) ‘닌텐도 다이렉트’ 방송에서 발표됐으며, 스팀 출시는 같은 날 반다이남코 공식 홈페이지에서 나왔다. 콘솔판 ‘괴혼’ 발매는 2011년 이후 7년만이고, PC로는 첫 발매가 된다.

‘괴혼’은 일명 ‘접착 액션’ 장르를 표방한다. 신적 존재인 ‘아바마마’가 사고를 쳐서 별들이 파괴되는 바람에 ‘왕자’가 ‘덩어리’라는 물질에 각종 물건들을 붙여 새 행성을 만든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게임플레이는 더욱 독특하다. 이 ‘덩어리’라는 물질엔 어떤 것이든 붙일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덩어리’를 굴려서 보이는 모든 것들을 붙이며 최대한 크게 키우는 것이 목표다. 처음엔 ‘덩어리’가 작아 작은 물건만 붙일 수 있지만 크기가 커질수록 붙이는 대상이 다양해진다. 작게는 학용품이나 과자, 나중엔 동물, 사람도 붙이며 결국엔 산, 건물에 행성까지도 붙여버릴 만큼 거대해진다.

특히 이번 작품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만큼, 조이콘을 이용한 게임 플레이가 기대된다. 두 손으로 조이콘을 앞으로 밀면 '덩어리'가 굴러가고, 동시에 진동이 와 실제로 뭔가를 굴리고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된다.

‘괴혼 앙코르’는 올 겨울 닌텐도 스위치와 PC로 발매되며, 정확한 발매 날짜는 추후 공개된다.

괴혼, 괴혼앙코르, 반다이남코, 접착, 스위치, 닌텐도, 조이콘
▲ 조이콘을 사용하면 직접 굴리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영상 갈무리)

괴혼, 괴혼앙코르, 반다이남코, 접착, 스위치, 닌텐도, 조이콘
▲ 처음엔 이렇게 작게 시작하지만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영상 갈무리)

괴혼, 괴혼앙코르, 반다이남코, 접착, 스위치, 닌텐도, 조이콘
▲ 금세 덩치가 불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영상 갈무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로마 잡는 작은 영웅 '아스테릭스', 신작 게임 12월 발매 2018-11-20
폴아웃 76 메타크리틱 59점, 역대 시리즈 최저 2018-11-20
국산 RTS '거울전쟁' 소설판,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다 2018-11-20
11월 21일 출시, 하이브로 '드래곤빌리지' 퍼즐 신작 공개 2018-11-20
주인공은 채찍 여기사, 6년 만에 돌아온 '다크사이더스 3' 2018-11-20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