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S24 울트라 등, 원신 갤..
2024년 3월 1주차 주간게..
2024년 3월 2주차 주간게..
2024년 2월 5주차 주간게..
24년 2월 월간게임동향
2024년 3월 3주차 주간게..
2,000개 한정, 블루아카 ..
발더스 게이트 3 포함, ..
[인디言] TRPG+루프+추리..
 
 
홈> 뉴스> 게임뉴스  
  리니지M, 세 가지 기술과 콘텐츠로 모바일 한계 넘는다
 
2019년 02월 22일 () 조회수 : 588
▲ 22일, '리니지M' 미디어 컨퍼런스 '히어로'가 개최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관련기사]

출시 이후 매출 1위 자리에서 내려온 적 없는 '리니지M'이 이제는 모바일 한계를 넘겠다며 남다른 2019년 출사표를 선보였다. 마스터 서버와 무접속 플레이, 보이스 커맨드와 같은 혁신적인 시술과 배틀로얄이 연상되는 새로운 전투, 신규 클래스 등 콘텐츠 업데이트 소식을 함께 발표한 것이다.

엔씨소프트는 22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리니지M' 미디어 컨퍼런스 ‘히어로’를 개최했다. 행사의 시작은 심승보 전무의 비전 스피치였다. 심 전무는 "서비스가 3년 차를 접어들며 모바일 플랫폼이 가진 한계를 느끼게 됐다"며 "이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많은 고민은 했으며 그 고민을 현실화 시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 심승보 전무는 "'모바일 플랫폼의 한계를 느꼈다"며 새로운 기술을 이야기했다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그는 이어서 "'리니지M'이 생각하고 있는 도전과제를 몇 가지 설명 드리며 제약을 넘은 진화의 모습을 몇 가지 소개하려 한다"고 말하며 세 가지 개발 비전을 소개했다. 전체 서버 인원이 한데 모일 수 있는 완전 통합 서버인 '마스터 서버'와 자동사냥의 업그레이드 된 버전인 '무접속 플레이', 음성만으로도 완벽한 플레이가 가능한 '보이스 커맨드'가 그 주인공이었다.

그 중에서도 애플의 시리나 삼성 빅스비가 연상되는 '보이스 커맨드'는 적 유닛을 타겟팅하는 간단한 조작을 넘어서 훨씬 복잡한 명령도 이해할 수 있다고 밝혔다. '거숲'이나 '베르에서 물약 만땅'과 같은 약어와 은어도 활용할 수 있다. 해당 기술은 '리니지M' 외에도 추후 출시될 신작에 적용될 예정이다. 해당 기술들은 모두 연내 인게임 적용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 이성구 유닛장은 "영웅들이 성장하는 경험을 유저에게 선물하고 싶었다"며 업데이트 소식을 발표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후 이성구 유닛장의 업데이트 발표가 이어졌다. 이번 업데이트 발표의 핵심은 단연 새로운 에피소드인 '이클립스'와 신규 클래스 추가였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신규 클래스는 '암흑기사'로 총사와 투사에 이은 세 번째 오리지널 클래스다. 이성구 유닛장은 "높은 체력과 방어력, 다양한 디버프 스킬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배틀로얄이 절로 떠오르는 전투 콘텐츠인 '무너지는 섬'도 추가됐다. 실시간으로 변하는 전장에서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펼치는 격돌이 주요 콘셉트다. 이 밖에도 신규 서버 '케레니스'를 추가하고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을 개편한다. 이날 발표된 업데이트는 오는 3월 6일에 진행되며 유저들은 22일부터 신규 클래스와 서버에 대한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은 ‘리니지’ 개발진과 나눈 Q&A다.

▲ 왼쪽부터 강종수 사업실장, 이지구 부센터장, 이성구 유닛장, 심승보 전무, 김효수 개발실장, 임종현 개발 TD (사진: 게임메카 촬영)



'삼성 갤럭시 폴드'가 발표됐는데, 진행되고 있는 협업이 있는가?

심승보 전무: 갤럭시 폴드 외에도 UX적인 측면 등 전방위적으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개인 간 거래 시스템은 올해 안에 나오는가?

이성구 유닛장: 개인 거래 시스템은 개발이 완료된 상태다. 하지만 개인 거래가 게임에 미칠 수 있는 부분을 고려해 시기와 형태를 고민하고 있다. 올해 안이라고 확답을 드리긴 어렵다.

출시 후 3년이 지난 시점에 일본 진출을 준비하는 이유는?

심승보: 현지화 작업에 시간이 좀 걸렸다.

보이스 커맨드 개발은 어느 정도 진행됐나?

이성구: 보이스 커맨드는 AI센터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처음에는 타겟팅과 같은 간단한 요소를 도입하는 아이디어에 불과했지만, 점차 발전을 거쳐 음성 만으로 모든 플레이를 하는 방향으로 맞춰졌다. 올해 안에 준비되도록 개발 중이다.

▲ 심승보 전무가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보이스 커맨드 반응속도가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하다

심승보: 가장 중점적으로 보고 있는 포인트가 반응속도다. 아쉽게도 아직까지 구체적인 지표는 말씀 드리기 힘들 것 같다.

보이스 커맨드가 다른 게임에도 적용되나?

심승보: 향후 다른 게임에도 적용될 계획이다.

마스터 서버와 무접속 플레이 업데이트 시기는 언제인가?

이성구: 마스터 서버는 올해 안에 론칭할 계획이다. 기란성 공성전이 잘 자리를 잡는다면, 마스터 서버에 아덴성 공성전을 추가할 예정이다. 무접속 플레이도 상반기 안에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디아블로 4가 50%, 배틀넷 봄맞이 세일 시작 2024-03-29
엔씨, 난투 액션게임 '배틀 크러쉬' 테스트 종료 2024-03-29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일본 서버 상반기 출시 2024-03-29
MLB 9이닝스 24, 신규 시즌 데이터 업데이트 2024-03-29
드래곤즈 도그마 2, 진입장벽 넘으면 인생 게임 2024-03-29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리그 오브 레전드 90.10% 
 
스타크래프트 6.19% 
 
워크래프트 3 1.38% 
 
이터널 리턴 0.85% 
 
스타크래프트2 0.64% 
 
도타 2 0.59%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0.18% 
 
카오스온라인 0.06% 
 
They Are Billions 0.01% 
 
A Total War Saga: TOB 0.00%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