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20년 6월 1주차 주간게..
2020년 6월 2주차 주간게..
2020년 6월 3주차 주간게..
2020년 6월 4주차 주간게..
흑화한 주인공 커플, 킹..
블리자드, 혹평 이어지던..
아이언맨처럼 싸운다, 로..
대난투와 오버워치 혼합,..
넷플릭스 위쳐 시즌2, 게..
 
 
홈> 뉴스> 게임뉴스  
  발로란트 한국 온라인 기자 간담회 방이 폭파됐다
 
2020년 06월 02일 () 조회수 : 94
방 폭파로 인해 지연된 발로란트 온라인 간담회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방 폭파로 인해 지연된 발로란트 온라인 간담회 (사진: 게임메카 촬영)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게임업체들이 각종 발표 및 간담회, 인터뷰 등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부쩍 늘어나고 있다. 다만 익숙치 않은 시스템이라 그런지 시행착오가 종종 나오고 있는데, 2일 진행된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온라인 간담회 역시 진행 중 방이 폭파되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라이엇게임즈는 2일 오전 10시(국내시간 기준), 발로란트 출시를 기념해 국내 매체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했다. 해당 간담회는 발로란트 개발 총괄인 안나 던런과 조 지글러가 참석해 출시 소감을 발표하고 국내 기자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자리로, 온라인 회의 시스템 Zoom을 통해 진행됐다.

행사는 시작부터 삐걱거렸다. 당초 정식서비스를 맞아 게임 소개 및 라이엇게임즈의 첫 FPS 진출 배경과 개발 스토리를 프레젠테이션으로 25분 가량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개발자가 긴장했다는 이유로 시작과 동시에 바로 Q&A로 넘어가는 등 잡음이 있었다.

그렇게 시작한 Q&A 마저 행사 시작 20여 분 만에 끊겼다. 이유는 라이엇게임즈 측에서 간담회를 위한 회의 방을 만들 때 시간 제한을 설정해 놨기 때문이었다. 결국 간담회 도중 방이 폭파됐고, 부랴부랴 새로 만든 방 링크를 개별적으로 전달해 간담회를 이어갔다.

온라인 간담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새롭게 시도된 언택트 발표 시스템이다. 많은 게임사들이 처음 경험하는 상황이다 보니 허점을 보이기도 한다. 라이엇게임즈는 앞서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출시, 레전드 오브 룬테라 정식서비스, 발로란트 국내 테스트 시작, LCK 스프링 우승팀 인터뷰 등 다수의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하며 경험을 쌓은 바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스타듀 밸리, 1.5버전 콘텐츠 스크린샷 공개 2020-07-07
13일 유비소프트 신작 발표 보면, 와치독 2가 무료 2020-07-07
실사풍 세틀러, 중세 건설 시뮬레이션 신작 '매너 로드' 2020-07-07
명일방주는 미소녀 아닌 미소년 게임이었다 2020-07-07
GTA 혹은 레데리? 락스타 오픈월드 VR 신작 제작 중 2020-07-07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