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저 평가가 급속히 내려간 스타필드가 유저들이 원하던 기능을 업데이트하기 시작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리고 있다.
21일 추가된 1.8.86 업데이트에서는 PC 유저들에 대한 엔비디아 DLSS가 지원되어 DLAA 등 업스케일링과 프레임 보간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음식 섭취 기능이 추가되어 여행 도중 발견된 음식을 바로 먹을 수 있거나 보관할 수 있게 변경됐다. 이전까지 음식은 체력을 4 또는 5 정도 회복하는 것에 그치고 먹는 모션조차 없어 체력 회복은 회복팩을 사용하기 때문에 음식물은 있으나 마나 한 아이템이었다.
스타필드는 출시 초반 스팀 유저들에게 ‘대체로 긍정적’을 받고 있었으나, 이후에는 출시 전 기대감에 비해 콘텐츠들이 부족하게 출시되고 최적화 부분도 좋지 않아 혹평이 이어졌다. 이로 인해 유저 평가가 점점 하락해 전체 평가가 ‘복합적(7만 5,969명 참여, 69% 긍정적)’으로 떨어졌다.
제작진은 게임 안정성과 성능 최적화, 게임 플레이 편의성, 퀘스트 관련 오류 등을 수정하며 계속해 게임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는 F1 23이 60% 할인으로 7위에 올랐으며,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50% 할인 중인 빅토리아 3도 10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주말 유저가 빠지며 전체적으로 동시접속자 수가 감소한 가운?? 리썰 컴퍼니는 11만 7.278명으로 다시 한번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9위로 상승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