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년 6개월 만에 출시된 해머워치 시리즈 신작 ‘히어로즈 오브 해머워치 2’가 지난 15일 출시됐다. 출시 후 일주일째 AAA급 게임 사이에서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며, 유저 평가도 호평이다.
해머워치 시리즈는 스웨덴 소재 인디 게임사 크랙쉘(CrachShell)이 2013년 1편을 출시하며 시작됐다. 도트 그래픽의 핵 앤 슬래시 로그라이트 장르로 던전을 탐험하며 아이템을 수집하고, 복귀한 뒤 마을과 자신을 강화해 성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시리즈의 특징이다. 또한 멀티를 권장해 함께 즐길 수 있어 시리즈 첫 작품부터 스팀 유저들에게 호평 받아왔다.
이번 히어로즈 오브 해머워치 2는 2023년 8월 출시됐던 해머워치 2에 이어 4번째로 출시된 작품이다. 기존 시리즈 장점은 유지하면서 직업을 7개로 늘렸고, 직업마다 새로운 능력과 패시브 스킬을 가질 수 있는 3가지 특성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고 성채를 공략한 뒤에도 뉴 게임 플러스를 통해 더 강해진 적을 상대로 모험을 이어갈 수 있다.
히어로즈 오브 해머워치 2의 스팀 유저 평가는 ‘매우 긍정적(1,489명 참여, 89% 긍정적)’이다. 유저들은 새로운 요소가 많이 추가된 것은 아니지만, 도트 그래픽과 캐릭터의 성장이 잘 느껴지는 부분에서 긍정적인 반응이다. 전작 해머워치 2가 멀티 플레이 오류로 아쉬운 평가를 받았는데, 이번에는 이런 문제가 느껴지지 않아 초반 반응이 더 좋은 편이다. 다만, 클라우드 저장이 되지 않아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그 외에는 출시를 이틀 앞둔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가 3위로 상승했다. 할인이 끝난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은 7위로 순위가 점차 내려가고 있으며, 헬다이버즈 2와 킹덤 컴: 딜리버런스 2가 9위, 10위로 순위권에 들어왔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에이펙스 레전드의 감소세가 11만 7,060명까지 이어졌다. 이는 스팀 출시 극초기 수준에 가까우며, 이러한 흐름을 볼 때 이보다 더 줄어들 가능성도 열렸다고 예상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