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실바나스' (사진출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 차기 확장팩 ‘한밤’에 실바나스가 돌아올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 소식은 지난 23일, 해외 유튜버 ‘Psybear_tv’가 와우 제작진과 진행한 인터뷰를 통해 전해졌다. 와우 마리아 해밀턴 디자인 디렉터는 “쿠엘탈라스에서 벌어질 잘아타스와의 전투에서, 실바나스가 복귀하는가?”라는 질문에 “스포일러를 하고 싶진 않지만, 매우 높을 확률로 실바나스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 'Psybear_tv'가 진행한 와우 제작진 인터뷰 (영상출처: 'Psybear_tv' 유튜브 채널)
실바나스는 이전 확장팩 ‘어둠땅’ 후반부에서 자신의 죄를 인정하고 나락에서 속죄의 여정을 떠났다. 이로써 오랜 시간 이어져 온 실바나스의 서사가 끝난 듯 했지만, 와우의 주요 인기 캐릭터인 만큼 유저 사이에서는 “이대로 퇴장시키기엔 아쉽다”는 의견도 있었다.
재등장할 명분도 충분하다. 확장팩 주무대가 될 쿠엘탈라스는 블러드 엘프의 땅으로, 실바나스가 아서스에 의해 밴시가 되기 전까지 살던 지역이다. 특히 쿠엘탈라스의 태양샘을 파괴하려는 공허에 맞선다는 것이 확장팩 주요 서사인 만큼, 속죄를 끝낸 실바나스가 공허를 물리치기 위해 플레이어와 협력할 가능성이 높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