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아르케아 컬래버레이션 DLC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네오위즈)
독창적인 3D 플레이 방식이 인상적인 영국 개발사 로위로(lowiro)의 리듬게임 '아르케아(Arcaea)'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와 만났다.
네오위즈는 10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에 ‘아르케아(ARCAEA)’ 협업한 신규 컬래버레이션 DLC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일 출시되는 콜라보 DLC는 ‘아르케아’의 개성과 음악을 디제이맥스 스타일로 재해석해 탄생했다. 총 15곡이 수록됐으며, ‘사운드 홀릭(SOUND HOLIC)’, ‘사쿠죠(Sakuzyo)’, ‘블래키(BlackY)’, ‘뮤케(MYUKKE)’ 등 실력파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더해 지난 8월 ‘디제이맥스 미라클 2025’ 공연에서 최초 공개된 ‘탁 X 제크’의 ‘미리내(MIRINAE)’가 디제이맥스 버전으로 담겼다.
악곡 외에도 ‘아르케아’의 세계관을 반영한 전용 기어 스킨과 노트 스킨이 DLC에 적용됐다.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콤보 및 판정 폰트도 함께 공개한다. 1만 9,800원으로 책정된 이번 DLC는 출시를 기념해 11일부터 18일까지 스팀에서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네오위즈는 오는 16일까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본편 및 전체 DLC를 최대 80%까지 할인하는 행사도 운영한다.
▲ '디제이맥스 X 애니플러스’ 컬래버레이션 카페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네오위즈)
한편, 네오위즈는 DLC 출시일인 9월 11일부터 10월 26일까지 애니플러스샵 서울 합정점과 부산 서면점에서 ‘디제이맥스 X 애니플러스’ 컬래버레이션 카페를 운영한다. ‘세요(5eyo)’와 ‘판토’ 작가가 작업한 디제이맥스 대표 캐릭터 ‘엘 클리어’와 ‘엘 페일’의 새로운 키아트를 제작했다.
현장에서는 매주 달라지는 스페셜 메뉴와 특전, 인게임 캐릭터 및 백그라운드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아크릴 코롯토’, ‘매탈뱃지’ 등 다양한 굿즈를 선보인다. 애니플러스 온라인 스토어 한정 굿즈도 공개된다. 백승철(BEXTER) 총괄 프로듀서와 덤핑라이프(DUMPINGLIFE) 등 유명 개발진들이 참여하는 팬 사인회도 예고됐다. 애니플러스샵 서울 합정점에서는 오는 9월 20일과 9월 27일, 부산 서면점에서는 오는 10월 18일, 10월 25일에 실시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전 세계 리듬 게이머들이 사랑하는 ‘아르케아’와의 콜라보 DLC를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원곡의 감성에 디제이맥스만의 색을 더해 한층 높아진 음악적 완성도를 한층 높였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