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크리틱 올해의 게임 발표 이미지 (사진출처: 메타크리틱 공식 홈페이지)
2025년 메타크리틱 올해의 게임으로 ‘하데스 2’가 선정됐다.
메타크리틱은 지난 6일, 2025 올해의 게임 수상작을 공개했다. 선정 대상은 올해 출시된 모든 게임 중 메타크리틱 평론가 점수가 가장 높은 게임 중, 전문 매체 리뷰가 7개 이상 있어야 한다. 여러 기종으로 발매된 타이틀은 가장 많은 리뷰가 집계된 버전을 기준으로 하며, 확장팩과 모바일게임은 후보에서 제외됐다.
2025년 메타크리틱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된 ‘하데스 2’는 스위치 2 기준 95점을 기록했다. 하데스 2는 작년 9월 정식 출시된 로그라이크 액션게임으로, 전작 주인공의 누이 멜리노에의 이야기를 담았다. 그리스 신화 속 지하 세계가 주 무대로, 티탄의 군대를 무찌르는 이야기를 그렸다.
평론가들은 액션성과 서사 모두 전작을 넘어섰다는 평가를 남겼다. 전투와 무기, 마법 등 전작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경로 선택에 따른 다양성과 주변 인물과의 교류가 한층 풍성해졌다는 평이다. 여기에 반복 플레이의 지루함을 덜어내기 위한 깊은 서사와 각종 챌린지 등도 호평받았다.
▲ 하데스 2 정식 출시 트레일러 (영상출처: 슈퍼자이언트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 하데스 2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