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22년 6월 1주차 주간게..
2022년 6월 3주차 주간게..
2022년 6월 2주차 주간게..
22년 5월 월간게임동향
2022년 6월 4주차 주간게..
7월에 라그나로크 20주년..
[인디言] 10년 전 과거가..
전작 개발진 참여, 캡콤 ..
250레벨까지 쾌속 성장, ..
 
 
홈> 뉴스> 게임뉴스  
  250레벨까지 쾌속 성장, 메이플 '하이퍼 버닝' 온다
 
2022년 06월 12일 () 조회수 : 197
▲ 메이플스토리 하이퍼 버닝 발표 이미지 (사진출처: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메이플스토리 여름 시즌에서 빠르게 신규 캐릭터를 키울 수 있는 ‘버닝’은 빼놓을 수 없는 이벤트다. 그리고 올해는 기존보다 레벨 범위가 더 확대된다. 기존 테라 버닝 당시의 200레벨을 넘어 이번에는 250레벨까지 1레벨을 올리면 2레벨이 추가로 상승하는 ‘하이퍼 버닝’이 시작된다. 하이퍼 버닝은 오는 6월 30일부터 시작되며 이번에 발표된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내용 중 가장 반응이 좋았던 부분이기도 하다.

앞서 이야기한 하이퍼 버닝을 포함해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가 11일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됐다. 쇼케이스는 약 3시간 간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됐고, 강원기 총괄 디렉터, 김창섭 기획실장이 자리했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는 하이퍼 버닝과 함께 시그너스 기사단 직업군 개편, 보스, 몬스터 파크 등을 개선하는 익스트림, 최상위 유저를 겨냥한 신규 지역 오디움 등이 있다.

▲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쇼케이스 영상 (영상출처: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

▲ 강렬한 연출이 돋보였던 하이퍼 버닝 발표 영상 (영상출처: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

우선 시그너스 기사단 개편은 기존 모험가와 마찬가지로 캐릭터 개성을 살리면서도, 고유한 스킬 설계로 인해 전투에서 발생했던 불합리한 부분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전개된다. 소울마스터, 플레임위자드, 윈드브레이커, 나이트워커, 스트라이크, 미하일 등 캐릭터 총 6종이 달라진다. 개편된 내용은 11일과 23일 두 차라예 걸쳐 열리는 테스트 월드에서 미리 체험할 수 있고, 본 서버에는 6월 30일에 추가된다.

우선 소울마스터는 태양와 달 스텐스 각각의 효율을 높여서 태양과 달을 오간다는 방향성을 강화하고, 우주 콘셉트의 새로운 자원 ‘코스모 오브’를 퐐용한 신규 스킬이 추가된다. 플레임위자드는 주력기 오비탈 플레임 화염구 크기가 점점 커지고, 라이온 모드와 폭스 모드가 각각 사냥과 보스전에 특화된 방향으로 개선된다.

이어서 윈드브레이커는 적을 타격할 때마다 발생하는 핵심 공격 스킬 ‘윔’을 주력으로 한 전투 흐름을 유지하면서도, 기존에 다소 약하다고 평가된 스킬 간 시너지를 강화한다. 나이트워커 역시 대상을 끝없이 공격하는 개성을 살리면서 점프 캔슬 등을 넣어 편의성을 높이고, 박쥐 콘셉트를 강화한다.

▲시그너스 기사단 직업군이 개편된다 (사진출처: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갈무리)

마지막으로 스트라이커는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스킬 연계를 강화하며 전보다 더 매끄럽게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한다. 미하일은 빛의 방패라는 테마를 살리기 위해 방어 스킬, 지원기를 강화하고, 스스로의 화력도 높일 수 있도록 개편된다.

직업 개편과 함께 스토리도 보강된다. 제작진은 시그너스 기사단은 초보 기사가 기사단장이 되는 여정을 다루며 메이플스토리 스토리 뿌리 역할을 잘 수행해왔다고 평가했다. 따라서 기존 흐름을 유지하되 기사단장과 각 캐릭터의 캐릭터성을 부각하고, 서로 간 유대감을 강화해 플레이어에게 기사단 일원이 되어가는 듯한 느낌을 전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소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 스토리 밀도를 높인다.

▲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 시네마틱 영상 (영상출처: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

이어서 7월 28일에는 보스, 몬스터 파크, 필드 사냥 등을 개편하는 익스트림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우선 보스는 검은 마법사와 세렌에 한 단계 더 높은 난이도인 익스트림 모드가 추가된다. 이어서 몬스터 파크는 모라스, 에스페라, 셀라스, 문브릿지 구역이 확장되고, 260레벨 파티 콘텐츠 몬스터 파크 익스크림이 다시 열린다. 마지막으로 필드는 효율이 낮다고 평가된 돌발미션을 없애고 사냥을 도와주는 룬 시스템 효율을 높인다. 이어서 엘리트 보스도 강력한 몬스터 수준으로 개편해 더 많은 유저들이 잡을 수 있도록 하며, 그란디스 지역에 새로운 엘리트 보스를 추가한다.

마지막으로 오는 8월 25일에는 27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새로운 지역 ‘눈을 뜬 실험실 오디움’이 열린다. 대적자가 잃어버린 힘을 되찾기 위한 여정을 다르며 태을선인, 카링 등 선계 주요 인물들이 등장한다.

▲ 보스, 몬스터 파크, 필드를 개편하는 '익스트림' 업데이트가 7월 28일에 진행된다 (사진출처: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 27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지역 '눈을 뜬 실험실, 오디움'이 8월 25일에 열린다 (사진출처: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갈무리)

이 외에도 유저 의견을 토대로 게임을 개선해나가는 봄봄 프로젝트 관련 내용이 6월 30?臼?반영된다. 테네브리스, 그란디스 지역 일일 퀘스트 경험치 증가, 의자 아이템 월드 내 교환 가능으로 변경, 플래그 레이스 입장 제한 시간 제거, 메이플 옥션(경매장) 등록 시 최저가와 7일간 평균 시세 표시 등이 있다. 아울러 성장의 비약 선택권 등 여러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여름 이벤트 ‘이그니션 불꽃축제’가 오는 30일부터 시작된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해 캐릭터 성장 속도 높였다 2022-06-30
17년차 야구게임 '마구마구'에 홈런 랜덤매칭이 열린다 2022-06-30
심즈 4 고등학교 생활 다룬 '하이스쿨 라이프' 확장팩 나온다 2022-07-01
한정판 게임잡지 증정, 라그나로크 20주년 행사 참가모집 2022-07-01
[오늘의 스팀] 몬헌 라이즈 선브레이크 PC판 '크래시' 곤혹 2022-07-01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리그 오브 레전드 91.54% 
 
스타크래프트 4.97% 
 
워크래프트 3 1.56% 
 
이터널 리턴 0.65% 
 
스타크래프트2 0.56% 
 
도타 2 0.40%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0.27% 
 
카오스온라인 0.06% 
  1
[루니파크] 시드 마이어의 문명 V 컴플리트 에디션 0.00% 
 
히어로즈 오브 뉴어스 0.00%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