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키텍트 신석 점령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드림에이지)
드림에이지는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에 클랜 대항전 ‘신석 점령전’을 업데이트했다.
정식 출시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업데이트 ‘신석 점령전’은 버려진 땅에 위치한 고대 유산 ‘신석’을 차지하기 위해 클랜 간 경쟁을 펼치는 콘텐츠로 9일 시작된다. 제한된 시간 내에 ‘신석’을 점령하는 클랜이 승리하는 방식이며, 클랜 레벨5 이상부터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클랜장 지휘 하의 협력 체계, 지형 이해를 통한 최단 루트 확보 및 비행 장치를 활용한 공중 접근, 버프 획득과 상승 기류 등 기믹 활용과 전략이 요구된다. 전투는 오픈월드 내 전용 공간에서 진행되며, 사전 신청하지 않은 클랜이나 개인도 난입해 특정 클랜을 지원하거나 방해할 수 있다.
▲ 아키텍트 스크린샷 (사진제공: 드림에이지)
최종 승리한 클랜에게는 ‘4성 주문석 [충돌 무시: 대시]’, 각 클래스의 스킬에 결속하는 ‘4성 전용 주문석’, 장비 마법 부여를 위한 ‘4성 마공핵’, 제작 재료 ‘신석 파편’ 등이 지급된다. 해당 지역에 적용되는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신석 점령 기간 동안 ‘신석’ 버프를 다른 이용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권한도 주어진다.
드림에이지는 ‘신석 점령전’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거인의 탑’ 사냥을 통해 획득한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만큼 말판을 이동하는 방식의 ‘아부루 축제 전야제’, 장비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성장 아이템을 지급하는 ‘대장장이 장비 강화 응원!’ 이벤트, ‘균열’ 클리어 횟수에 따라 각인 제작 재료를 제공하는 ‘집결! 균열의 수호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