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7월 2주 차 2024.07.08~2024.07.14 주간 종합 게임 동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서든어택’ 은 지난 11일 업데이트를 통해 ‘레트로 빙고 이벤트‘ , ‘버닝 핫타임 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공개하고 PC방 누적 접속 시간마다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한 여름의 PC방 이벤트’를 진행하며 사용시간이 소폭 상승한 모습을 보였다. ‘리니지’는 ‘신규 서버 야히’ 출시 이후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PC방 접속 이벤트인 ‘픽시의 금빛 제작‘을 진행하고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지급되는 소모성 아이템을 통해 기간 한정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어 PC방 사용량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로스트아크’는 10일 대규모 업데이트 ‘시즌 3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를 적용하였다 또한 ‘신규 성장 시스템‘ , ‘상위 등급 장비 추가‘ 등을 선보이고 성장 지원 이벤트인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썸머 PC방 파티 타임‘ 진행으로 사용시간이 대폭 상승한 모습을 보였다.
‘로스트아크’가 금주의 HOT 게임으로 선정되었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10일
대규모 업데이트 ‘시즌 3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를
출시하였다. 또한
‘캐릭터
성장 지원 이벤트인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 한정판
굿즈와
특별 쿠폰을 제공하는 ‘햄버거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 PC방 사용시간에 따라 푸짐한 보상을 지급하는 ‘썸머 PC방 파티 타임‘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며 PC방 사용시간이 대폭 증가하였다
’로스트아크’
의 7월
2주차
순위를
살펴보면 전체 게임 순위 8위,
장르
내 순위 2위에
랭크
되었으며 전체 점유율 3.78%,
장르
내 점유율 22.79%을
기록했다.
* 게임트릭스는 전국에 있는 약 8,000 개의 PC방 모집단에서 대한민국 게임백서 지역별 비율에따라 3,000개의 표본 PC방을 선정하여 게임 이용과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원본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더욱 자세한내용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