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전재학 디렉터가 지난 28일 공지에서 베히모스 출시일과 일부 정보를 공개했다. 확정된 출시 날짜는 3월 27일이다.
우선, 베히모스 레이드는 노말과 하드로 나뉘던 기존 레이드와는 달리 노말 단일 난이도로 출시된다. 입장 제한 아이템 레벨은 현 시점 가장 높은 입장 레벨인 1640이다. 전투에서는 폭풍우와 관련된 스킬, 패턴이 등장하며, 16인 레이드에 걸맞는 공략 방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클리어 보상으로는 무기 초월을 위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초월은 지난 카멘 레이드에서 등장한 성장 시스템으로, 기존에는 방어구 5부위만 가능했지만 이번 베히모스 레이드를 통해 무기까지 초월 부위가 확장된다.
아울러 에키드나 레이드 난이도가 완화되며 레이드에 등장하는 몬스터 체력이 낮아질 예정이다. 이에 대해 전재학 디렉터는 “인게임 피로도 지수가 높아진 것을 확인했다”며 비교적 이른 시점에 진행되는 난이도 완화 이유를 밝혔다. 또한 “새로운 기믹과 패턴을 학습하고 숙련되기까지 요구되는 시간이 많은데, 여기에 곧 출시될 베히모스까지 더해질 것을 고려하면 인게임 피로도 완화는 꼭 필요하다”라며 덧붙였다.
전재학 디렉터는 지난 겨울 쇼케이스에서 향후 레이드를 2개월에서 3개월 주기로 출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빠른 콘텐츠 추가 소식에 반기는 유저들이 다수였지만, 한편으로는 쏟아지는 콘텐츠에 부담을 느끼는 유저도 적지 않았다. 이번 패치는 양 측 의견을 모두 수렴한 결과물로 보인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