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브노티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언노운 월즈)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가 대표작 서브노티카(Subnautica)의 모바일 버전을 오는 7월 8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한다.
서브노티카는 미지의 외계 해저 행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오픈 월드 생존 탐험 게임이다. 이용자는 이 행성에 불시착한 생존자가 되어 깊은 심해를 탐사하고, 독특한 해양 생물과 조우하며, 자원을 수집하고 장비를 제작해가며 끝없는 심해 속에서 생존해야 한다.
모바일 버전에는 원작의 모든 콘텐츠가 그대로 수록됐다. 기존처럼 게임패드를 통한 플레이도 여전히 지원되지만,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터치 기반 조작 시스템을 더해 별도의 컨트롤러 없이도 게임을 진행 가능하다.
▲ 서브노티카 모바일 사전 예약 영상 (영상출처: 서브노티카 공식 유튜브 채널)
서브노티카 시리즈는 현재까지 전 세계 누적 약 1,800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이번 모바일 플랫폼 확장 역시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서브노티카의 독창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언노운 월즈는 프랑스의 게임사 플레이디지어스(Playdigious)와 협업해 서브노티카의 모바일 버전 개발 및 퍼블리싱을 진행하고 있다.
테드 길(Ted Gill) 언노운 월즈 대표는 “이제 PC나 콘솔이 없는 전 세계의 수많은 이용자들에게도 서브노티카의 세계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뿐만 아니라 기존의 서브노티카 팬들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다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된 점에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브노티카의 모바일 버전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서브노티카 모바일 버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