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26년 1월 1주차 주간게..
2026년 1월 2주차 주간게..
2026년 1월 3주차 주간게..
25년 12월 월간게임동향
2026년 1월 4주차 주간게..
섬광탄 무력화와 자동 야..
AMD 라이젠 7 9850X3D 프..
롤 로그인 오류 발생, 랭..
스팀 99% '압긍..
 
 
홈> 뉴스> 게임뉴스  
  올해 출시 예정인 고품질 방치형 게임 TOP 3
 
2026년 02월 04일 () 조회수 : 12
'미송자의 노래' 출시 이미지 (사진출처: 라이트코어 게임즈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미송자의 노래' 출시 이미지 (사진출처: 라이트코어 게임즈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지난 몇 년간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특히 유행한 장르는 '방치형'이다. 특히 매일이 바쁜 직장인들이 복잡한 조작 없이도 마음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뽑히며 많은 유저들이 몰렸다. 더 큰 규모를 지향하는 콘솔 패키지 시장과 달리, 조작이 불편하고 결제가 용이한 모바일 시장 특성과도 잘 어울렸다.

이런 방치형게임이 특히 주목 받기 시작한 것은 '버섯커 키우기'가 구글플레이 매출 상위권에 안착한 이후다. 이때부터 국내 개발사도 너나 할 것 없이 시장에 뛰어들며 '달토끼 키우기',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 신작을 냈다. 특히 대형 개발사들도 경쟁에 참여함에 따라 방치형게임의 단점이었던 '부족한 품질' 역시 빠르게 향상되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 '메이플 키우기'를 끝으로 재미와 완성도를 모두 잡은 방치형 신작들이 등장하고 있다. 2026년 출시를 앞둔 고품질 방치형 신작 3종을 모아봤다.

미송자의 노래: 도트 방치형 RPG

'미송자의 노래: 도트 방치형 RPG(이하 미송자의 노래)'는 라이트코어 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로, 6일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1990년대와 2000년대 고전 RPG의 도트 그래픽 감성을 현대적인 방치형 시스템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앞서 일본 시장에서는 '이름 없는 자의 시'라는 제목으로 출시되어 앱스토어 무료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최근까지 구글플레이 평점 4.4점 및 애플 앱스토어 평점 4.5를 유지하며 호평 받고 있다.

게임은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하며, 플레이어는 전사자의 영혼을 인도하는 '발키리'가 되어 신들의 목소리가 사라진 세상에서 전투를 이끈다. 역사에 이름을 남긴 왕이나 위대한 전사가 아닌, 기록되지 않은 '이름 없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것이 핵심 서사다. 이러한 독특한 세계관은 특유의 픽셀 그래픽과 어우러져 한 편의 서사시와 같은 스토리텔링을 제공한다.


▲ 미송자의 노래 속 등장하는 영웅들 (사진제공: 라이트코어 게임즈)

전투 시스템은 전략적인 깊이를 강조했다. 영웅들은 전사, 암살자, 마법사, 제사장의 4대 직업과 물, 불, 땅, 바람, 빛, 어둠의 6대 속성으로 구분되며, 플레이어는 상성과 직업 조합을 고려해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야 한다. 전투 외에도 농장 경영이나 채굴 같은 시뮬레이션 요소가 결합되어 있으며, 한붓그리기나 지뢰 찾기 같은 미니게임으로 다채로움을 준다. 여기에 요리, 낚시 등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까지 더해져 전투와 휴식이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됐다.
청각적인 몰입감을 위해 게임 음악계의 거장들이 참여한 점도 돋보인다. '다크 소울'과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사쿠라바 모토이, '그란디아'와 '역전재판' 시리즈의 이와다레 노리유키가 OST를 맡아 비장미 넘치는 사운드를 완성했다. 또한 성우 최한을 비롯한 전문 성우진이 캐릭터 연기에 참여해 픽셀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 영웅들과 함께하는 전투 (사진제공: 라이트코어 게임즈)

▲ 미송자의 노래 출시일 영상 (영상출처: 라이트코어 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스톤에이지 키우기

‘스톤에이지 키우기’는 과거 넷마블이 서비스한 '스톤에이지' 세계관에 기반한 방치형게임이다. 원작의 주무대인 니스 대륙을 배경으로 우디, 앤, 루시 등 조련사의 모험을 다룬다. 플레이어는 원작의 향수를 자극하는 펫 군단을 육성할 수 있다. 전투는 큰 규모를 지향해 최대 6명의 조련사와 18마리의 펫을 배치해 총 24개 캐릭터가 동시에 싸운다. 모가로스, 도라비스 등 펫이 가진 고유 스킬, 속성, 무기 조합을 활용해 PvP와 각종 던전에서 자신만의 전술을 펼쳐야 한다.

수집과 협동 요소도 구현됐다. 간단한 조작으로 펫을 잡는 '포획' 시스템을 통해 수집의 재미를 더했으며, 획득한 모든 펫은 강림전 레이드 등에 활용되어 고루 육성하도록 유도한다. 이외에도 부족 시스템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협력하여 마을을 발전시키거나 공동의 적을 상대하는 등 함께 즐기는 콘텐츠가 준비된다.

▲ 스톤에이지 키우기(전 스톤에이지: 펫월드) 사전등록 영상 (영상출처: 스톤에이지 키우기 유튜브 채널)

드래곤 라이즈

'드래곤 라이즈'는 고대 드래곤과 인간이 공존하는 드라고니아 대륙을 배경으로 한 방치형 RPG다. 여러 드래곤과 함께 파트너가 되는 것이 핵심 게임성이며, 전투는 3명의 영웅이 동시에 참여하는 파티 방식이다. 방치형인 만큼 자동 전투와 오프라인 보상이 더해지며, 드래곤을 육성해 고유 스킬을 통해 전장에 큰 피해를 입히는 것도 가능하다.

전투 시스템은 무기 교체를 통한 자유로운 전직을 특징으로 한다. 검, 활, 스태프 등 장착 무기에 따라 캐릭터의 클래스와 스킬이 즉시 변경되어 탱커, 딜러, 힐러의 역할을 유동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성장 콘텐츠와 편의 기능도 지원해 제작을 통해 최상위 장비와 방패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음식을 섭취해 일시적인 능력치 상승이나 계정 레벨과 연동되는 유물을 통해 전력을 강화할 수 있다. PvP 아레나, 길드 레이드 등 경쟁 콘텐츠와 코스튬을 통한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제공된다.

▲ 드래곤 라이즈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스톰라이즈 공식 유튜브 채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10주년 맞은 스타듀 밸리, 1.7에서 결혼 후보 2명 추가한다 2026-02-04
클로버게임즈, 서브컬처 전술 RPG '헤븐헬즈' 정식 출시 2026-02-04
1분기 출시 목표, 씰M 온 크로쓰 11일 사전예약 예고 2026-02-04
6일 중국 출시, 데이브 더 다이버 사전예약 150만 달성 2026-02-04
설날 기념, 레이븐2 신규 성의 '진홍의 차사' 선물한다 2026-02-04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리그 오브 레전드 93.40% 
 
스타크래프트 3.82% 
 
이터널 리턴 1.05% 
 
워크래프트 3 0.96% 
 
스타크래프트2 0.35% 
 
도타 2 0.2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0.11% 
 
카오스온라인 0.05% 
 
슈퍼바이브 0.00% 
 
A Total War Saga: TOB 0.00%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