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12월 1주 차 2025.12.01~2025.12.07 주간 종합 게임 동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리그 오브 레전드가 오랜만에 주간 점유율 40%를 넘어선 모습을 보였다. 지난 3일, 같은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전략적 팀 전투(TFT)의 신규 시즌 신화와 전설이 정식 출시되면서 전주 대비 사용 시간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번 신규 시즌에서는 로어파인더 진척 시스템과 해금 챔피언 시스템 등 다양한 선택지가 추가되었으며, 챔피언과 시스템이 늘어나면서 덱 구성, 아이템 빌드 선택의 자유도도 크게 확대되었다. 또한 랭크 시스템이 리셋되며 새 시즌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FC온라인은 축구 스타 즐라탄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이를 기념해 접속 및 게임 플레이 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ICON TM과 ICON 클래스의 신규 선수도 함께 공개되었다. 아울러 각종 겨울 이벤트와 신규 PC방 이벤트가 시작되면서, 전주 대비 사용 시간이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던전앤파이터는 지난 4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콘텐츠 검은 질병의 디레지에를 선보였다. 이번 레이드 오픈으로 전주 대비 플레이 사용 시간이 크게 증가했으며, 엔드 콘텐츠 재도입으로 인해 완성도 있는 콘텐츠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최초 클리어 이벤트를 포함한 출시 기념 이벤트와 다양한 겨울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며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7일 오프라인 쇼케이스 로아온 윈터를 개최하고, 지난 1년간의 성과와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공개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7년간 이어온 스토리 1부의 마무리와 2부의 새로운 시작이 예고되었으며, 신규 클래스와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도 소개됐다. 이에 따라 다시 한 번 RPG 장르에서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던전앤파이터가
금주의 HOT 게임으로 선정되었다. 던전앤파이터는 4일 업데이트를 통해 2025 윈터 페스티벌과 함께 겨울맞이 이벤트를 시작하고, 중천 시즌 최종 보스 디레지에 레이드를 공개하였다. 관련 이벤트와 함께 이용자들의 도전이 이어지며 전주 대비 게임
사용 시간이 크게 증가하였다.
던전앤파이터의 12월 1주차 순위를
살펴보면 전체 게임 순위 8위, 장르 내
순위 2위에 랭크되었으며 전체
점유율
3.39%,
장르
내 점유율
15.84%을
?綏逑杉?/span>.

* 게임트릭스는 전국에 있는 약 8,000 개의PC방 모집단에서 대한민국 게임백서 지역별 비율에따라 3,000개의 표본 PC방을 선정하여 게임 이용과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원본을 다운로드받으시면 더욱 자세한내용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