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11월 2주 차 2024.11.11 ~2024.11.17 주간 종합 게임 동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금주 주간 종합 게임 순위에는 2025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종료되면서 전국 PC방 사용시간이 상승하였다.
‘FC온라인’은 ‘수능 끝! Play + Play’ 버닝 이벤트를 진행하고, PC방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지급하였다. 또한 강화 확률을 높여주는 ‘강화 부스트‘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오버워치’는 ‘클래식 모드’를 출시하고, 특정 기간 동안 초창기 시절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MapleStory Worlds’는 기존 ‘메이플랜드‘ , ‘아르테일‘과 더불어 신규 ‘바람의 나라 클래식‘의 오픈 베타 영향으로 높은 사용시간을 보였다. ‘MapleStor worlds’가 새로 10위권에 진입하면서 기존 게임들의 순위가 한 단계씩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리니지’는 지난 13일 ‘EP.Glory’ 업데이트를 통해 대표 클래스인 ‘요정 리부트’를 진행하였다. 전용 속성 마법 스킬을 강화하고 플레이 편의성을 높였고, ‘신규 육성 이벤트‘ , ‘클래스 체인지‘ , ‘성장 지원 이벤트‘ 등 관련한 이벤트들 진행하며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아이온‘은 신 서버 ‘루미‘와 함께 신규 직업 ‘루미네스’를 출시하였다. 또한 ’데바의 날 축제‘ , ‘클래스 체인지‘ 등 출시 기념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리니지’
가 금주의 HOT 게임으로 선정되었다.
‘리니지‘는
지난
13일,
대표
클래스 ‘요정
리부트‘를
진행하고, 이를
기념하여 ‘신규
육성 이벤트‘ , ‘클래스
체인지‘ , ‘성장
지원 이벤트’를
공개하였다. 또한
‘영광의
월드 전장‘을
업데이트하면서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리니지’
의 11월
2주차
순위를
살펴보면 전체 게임 순위 16위,
장르
내 순위 7위에
랭크
되었으며 전체 점유율 0.62%, 장르
내 점유율 4.08%을
기록했다.
* 게임트릭스는 전국에 있는 약 8,000 개의 PC방 모집단에서 대한민국 게임백서 지역별 비율에따라 3,000개의 표본 PC방을 선정하여 게임 이용과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원본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더욱 자세한내용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