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6일,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서든패스 2023 시즌3: 어비스’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은 9월 14일까지 총 10주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중 서든패스를 구매하면 신규 캐릭터 마리나와 신규 보조무기 PPS를 비롯해 경험치, SP, 다양한 영구제 무기 및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전용 패스샵에서 성장 보상으로 지급되는 패스포인트(PP)를 이용해 신규 캐릭터 세이렌을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며, 서든패스를 최대 60레벨까지 달성하면 PP와 SP 등을 추가로 주는 리부트패스 구매 권한을 받을 수 있다.
넥슨은 같은 기간 동안 랭크전, 클럽 랭크전, 토너먼트로 구성된 통합 시즌전을 운영한다. 토너먼트의 경우 이번 시즌부터 무기 밴 시스템을 적용하며, 보안 강화를 위해 토너먼트 전용 본인인증을 통합 본인인증과 별개로 1일 1회 추가 진행하도록 바꿨다.
아울러 클랜활동을 장려하고 경쟁전 활약 클랜을 독려하기 위해 공식클랜 선발 기준과 운영방식을 개편했다. 이제 매주 목요일 오전 8시 기준 클랜 랭크전 랭킹 상위 128위까지 공식클랜으로 자동 선정되며, 클랜 랭크전 랭킹 외 기존 공식클랜 유지조건은 모두 사라진다. 공식클랜으로 선정되면 전용 뱃지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되는 공식클랜 토너먼트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미니맵 표시 범위를 확장하는 옵션을 제공하고, 팀원과의 원활한 소통을 돕는 핑 시스템 개선 등 편의성을 높였으며, 8월 3일까지 프리미엄 PC방 이벤트를 통해 접속 시간에 따른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서든어택 2023 시즌3: 어비스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