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부터 스팀 가을 세일이 열린다. 테라리아, 발하임, 림월드 등 호평을 받은 타이틀부터 스타필드,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등 올해 출시된 대작 다수도 포함된다.
밸브는 지난 17일 스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스팀 가을 세일 2023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할인은 국내 기준 22일 새벽 3시부터 29일 새벽 3시까지 하며, 영상을 통해 할인 게임 중 16종을 확인할 수 있다. 우선 테라리아, 마운트 & 블레이드 2: 배너로드, 서브노티카, 딥 락 갤럭틱, 발하임, 림월드 등 재미와 완성도가 검증된 게임이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헌트: 쇼다운 히트맨 3, 엘더스크롤 온라인,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등이 있다.
올해 출시된 주요 신작과 스팀에 발매된 플레이스테이션 타이틀도 빠지지 않았다. 지난 9월 6일 출격한 스타필드를 필두로, 2월 24일 출시한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4월에 나온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6월 발매작인 F1 23이 자리했다. 아울러 각각 작년 11월과 올해 3월에 스팀에 출시된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와,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도 할인 목록에 포함됐다.
밸브는 스팀 공식 페이지를 통해 “연말연시를 위해 장난스럽거나 흥미로운 게임을 쇼핑하는 것을 잊지 말아달라. 스팀 가을 세일에는 친구, 가족 등 모두를 위한 게임이 준비되어 있다. 특정 게임을 선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디지털 기프트 카드도 준비되어 있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스팀 가을 세일 기간에 스팀 어워드 후보작 추천도 한다. 유저 본인이 가장 선호하는 게임을 후보로 추천할 수 있으며, 가을 세일 시작과 함께 스팀 공식 페이지 혹은 스팀 어워드 후보작 추천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시상 부문은 올해의 게임, 올해의 VR 게임, 최고의 스팀 덱 게임, 어버이의 은혜, 함께 하면 더 재밌어, 가장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압도적인 스토리를 자랑하는 게임, 내가 못하는 최고의 게임, 뛰어난 비주얼 스타일, 최고의 사운드트랙, 부담 없이 즐기는 게임까지 11종이다.
밸브는 후보작을 추천한 모든 유저에게 배지를 증정한다. 1개 이상 후보작 추천, 각 부문 후보작 추천, 추천한 게임 플레이, 추천한 게임에 대한 리뷰 작성 및 기존 리뷰 수정을 하면 배지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최대 100XP에 달하는 프로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