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스팀으로 출시된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가 첫 할인을 시작했다. 이와 함께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4위를 차지했다.
플랫폼 독점 작품의 경우 스팀으로 뒤늦게 출시될 때 출시 기념 할인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스팀으로 나올 당시 할인이 없었음에도 작품 자체의 호평으로 전 세계 최고 판매 최상위권에 올랐다. 다만 이전부터 비판이 이어졌던 PSN 계정 강제 연동으로 인해 초반 유저 평가 ‘복합적’을 받았다.
스팀 가을 할인에도 참여하지 않던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17일부터 시작된 첫 20% 할인으로 인해 5만 240원에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유저 평가 또한 초반 비판을 넘어 게임 실행 오류를 패치로 수정했고, 여기에 게임성 자체의 호평으로 전체 평가는 ‘매우 긍정적(1만 3,628명 참여, 85% 긍정적)’을 받았다. 최근 평가는 ‘압도적으로 긍정적’까지 회복됐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시리즈 북유럽 신화의 두 번째 작품으로, 토르와 오딘 등 라그나로크에 등장하는 신들과 신화 속 괴물들이 적으로 등장한다. PC 버전은 4K 해상도와 초광각 화면, 업스케일링 기능이 지원된다. 할인은 1월 2일까지 계속된다.
그 외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는 러스트와 레드 데드 리뎀션 2 등 할인 단골 손님이 다시 한번 각각 50%, 67% 세일로 순위권에 들어섰으며, 얀데레 공포 미연시로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은 미사이드가 10위에 올랐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포함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 팀 포트리스 2가 14만 4,227명으로 전일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10위를차지했다. 이 외에도 콜 오브 듀티가 10만 8,001명으로 줄어든 가운데 델타 포스가 9만 1,235명으로 게임 스타일이 닮은 두 FPS게임의 순위가 거의 동일해졌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