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도랜드 출시 이미지 (사진제공: 원더플래닛)
게임프리크와 ‘원더플래닛’이 공동으로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어드벤처 RPG ‘판도랜드(PANDOLAND)’ 서비스가 21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시작됐다.
판도랜드는 값비싼 보물들이 인류의 손길이 닿지 않은 미개척 월드 판도랜드 전역에 흩뿌려지며 시작된다. 유저는 탐험대 대장이 되어 동료를 모아 팀을 결성하고, 월드를 탐색하며 전설의 보물을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게임의 무대인 판도랜드는 정육면체를 조합한 복셀 아트로 구성됐다. 게임 스테이지는 세로로 전개되는 종 스크롤 방식의 액션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며, 액션에 서투른 유저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게임 진행 방식을 채택했다.
▲ 판도랜드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판도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
탐색 과정에서 각종 메인 스토리 및 미션 이벤트가 시작되고, 던전을 탐험해 모험 동료와 보물을 획득하는 발견이 더해진다. 동료 및 보물을 수집해 도감을 채울수록 파티 전력이 강해지며, 전력이 강화되면 높은 난도의 던전, 값어치 높은 보상이 가득한 배틀 아레나에 도전할 수 있다.
던전 탐사 과정 마지막에는 거대 보스가 출현하며, 보스를 물리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스 공략이나 메인 스토리를 해결하면 구름으로 가려져 있던 미지의 공간이 개방되면서, 탐색할 수 있는 지역이 단계적으로 증가하게 된다.
▲ 판도랜드 스크린샷 (사진제공: 원더플래닛)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