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차트달기 유료서비스안내 고객센터
 
GT 리포트
게임뉴스
하드웨어 뉴스
소프트웨어 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
2025년 8월 2주차 주간게..
2025년 8월 3주차 주간게..
2025년 8월 4주차 주간게..
25년 8월 월간게임동향
2025년 9월 1주차 주간게..
링차이 모바일 MMO '엘피..
뱀피르, 포켓CU 앱에서 ..
오공 다음은 종규, '검은..
이번엔 서든어택, 게토PC..
 
 
홈> 뉴스> 게임뉴스  
  배틀필드 6, 독립형 배틀로얄 모드 테스트 시작
 
2025년 09월 12일 () 조회수 : 46
배틀필드 배틀로얄 테스트가 진행되는 배틀필드 랩스 (사진출처: 배틀필드 공식 X)
▲ 배틀필드 배틀로얄 테스트가 진행되는 배틀필드 랩스 (사진출처: 배틀필드 공식 X)

EA가 10월 10일 출시를 앞둔 신작 '배틀필드 6'의 배틀로얄 모드 테스트를 '배틀필드 랩스' 프로그램을 통해 시작했다. 배틀로얄 모드는 독립형 무료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배틀필드 6의 핵심 시스템에 분대 플레이, 차량 전투 등을 배틀로얄 장르에 접목시킨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개발팀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커뮤니티 피드백을 수렴하여 게임 경험을 다듬고 완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배틀로얄 모드는 '배틀필드 6' 출시일인 2025년 10월 10일 이후 무료로 공개될 예정이다.

배틀필드 6 배틀로얄 모드는 배틀그라운드나 에이펙스 레전드 등으로 대표되는 기존 배틀로얄 게임의 규칙을 깨는 요소들을 다수 도입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게임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구역'으로 불리는 자기장이다. 일반적인 자기장은 플레이어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혀 서서히 죽음에 이르게 하지만, 배틀필드에서는 자기장 구역에 닿음과 동시에 즉사한다. 이는 구역을 이용해 시간을 끄는 전략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더 빠르고 긴장감 넘치는 교전을 유도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배틀로얄 모드는 배틀필드 시리즈의 전통적인 병과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왔다. 어썰트, 엔지니어, 서포트, 리콘 등 총 4개의 병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병과는 고유의 역할과 장비를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균형 잡힌 조합으로 분대를 구성하거나 특정 병과로만 이루어진 팀을 꾸리는 등 다양한 전략적 선택이 가능하다.

배틀필드 6과 같은 병과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배틀필드 6과 같은 병과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과 함께 두 개의 기본 장비를 가지고 시작하며, 적을 처치하거나 미션을 완료하여 경험치를 얻고 개인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의 병과 특성을 강화하는 새로운 특성을 해금하여 전투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어썰트 병과는 갑옷 장착 속도가 빨라지는 특성을 얻을 수 있는 등이다.

전장은 파괴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새로운 지도로 구성된다. 벽을 부수거나 건물을 무너뜨리는 등 시리즈 특유의 전술적 파괴가 가능하며, 이는 매 경기마다 전장의 레이아웃을 변화시켜 예측 불가능한 상황을 만들어낸다. 또한, 다양한 운송 수단부터 전세를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장갑 차량까지, 다양한 탈 것이 전장에 배치된다.

전투 외적인 요소들 역시 전략성을 강화한다. 플레이어는 5개의 등급으로 나뉜 무기, 부착물, 장비, 투척물 등을 파밍할 수 있으며, 전술적 보상인 스트라이크 패키지를 획득해 에어 스트라이크와 같은 강력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분대원 전체에게 경험치를 제공하는 '정보 케이스'는 팀원 간의 협력을 부추긴다.

탈락한 플레이어가 다시 전장에 복귀할 수 있는 '두 번째 기회' 시스템도 도입된다. 원작에서처럼 서포트 병과는 팀원을 부활시킬 수 있으며, 일정 장소에서 부활하는 '재배치' 기능도 제공하여 분대가 전투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미션은 특정 목표를 완료하여 무기, 차량 열쇠 등 희귀 보상을 얻을 수 있게 하여 게임의 흐름에 변화를 준다.

이번 테스트는 허가된 이용자들만 참여할 수 있는 '배틀필드 랩스'를 통해 진행된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뉴스 리스트
20일부터 이틀간, 서울·부산서 명조 팝업 트럭 열린다 2025-09-12
'근본'이 온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올든 에라 2025-09-12
더 스타라이트, 다차원 녹여낸 퓨전 판타지 느낌 물씬 2025-09-12
더 스타라이트는 '뉴트로' 감성 담은 4세대 MMORPG 2025-09-12
배틀필드 6, 독립형 배틀로얄 모드 테스트 시작 2025-09-12
 
 
 장르순위 - RTS
순위 게임명 점유율
 
리그 오브 레전드 90.91% 
 
스타크래프트 5.33% 
 
워크래프트 3 1.33% 
 
이터널 리턴 1.28% 
 
스타크래프트2 0.50% 
 
도타 2 0.38%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0.18% 
 
카오스온라인 0.05% 
 
슈퍼바이브 0.03% 
  1
히어로즈 오브 뉴어스 0.00% 
전일대비
회사소개 게임트릭스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휴문의 사이트맵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