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파이어 노바디 스타티드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국내 인디게임 개발팀 '팀 스핏파이어(Team SpitFire)'는 18일 내러티브 어드벤처 신작 '
더 파이어 노바디 스타티드(The Fire Nobody Started)'를 정식 출시했다. 게임은 세계가 하나의 기차로 표현된다는 설정에 기반하며, 각 칸은 하나의 시대를 상징한다. 플레이어는 각 열차칸을 탐험하며 여러 역사적 인물과 조우한다.
더 파이어 노바디 스타티드는 산업혁명부터 베트남 전쟁 시대, 21세기까지 근현대사를 조망한다. 또한 각 시대의 예술 사조를 반영한 특유의 아트 스타일이 특징이다. 게임 내 캐릭터들은 사물로 얼굴이 대체된 '오브젝트-헤드(Object-Head)' 디자인을 적용해 상징성과 역사성을 동시에 드러낸다.
▲ 더 파이어 노바디 스타티드 소개 영상 (영상출처: 팀 스핏파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
팀 스핏파이어는 더 파이어 노바디 스타티드를 2024년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BIC)에 출품했다. 게임은 루키 부문에서 내러티브, 아트, 라이징 스타상 후보에 오르며 독창성과 완성도 면에서 호평을 받았다.
더 파이어 노바디 스타티드는 18일 PC(스팀)로 출시됐으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본편과 함께 아트북 DLC도 출시됐다. 디지털 아트북에는 개발 과정과 일러스트레이션, 시각 구상 및 자료 등이 수록됐다.
▲ 더 파이어 노바디 스타티드 스크린샷 (사진제공: 팀 스핏파이어)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