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 4 에피소드 11 '사명의 딜레마'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17일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 4 에피소드 11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에피소드 '사명의 딜레마'를 추가하고, 신규 레이드 전투 콘텐츠 '따를 수 없는 예언'을 선보였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신의 강림에 대한 비밀을 풀기 위해 지혜의 우물을 찾아 나선 영웅 일행이 목적지에서 만난 모르간트와 피할 수 없는 대결을 펼친다.
신규 레이드 '따를 수 없는 예언'에서는 베일에 싸여 있는 드라우 종족의 마검사 '모르간트'가 보스로 등장하며, 검을 이용한 공격과 방패 가드를 통한 액션을 구사한다. 마법검이 발동되는 특정 패턴에서는 피격 시 일정 시간 동안 생명력이 소폭 감소하는 '에르그 상흔' 상태효과를 받으며, 그 상태에서 모르간트가 생성하는 마법진에 접촉하면 추가 디버프가 발동된다.
5월 1일까지 110레벨 이상 레이드 전투 완수 시 '행운 받고 달렷!' 버프를 단계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신규 레이드 전투 완수 시에는 이블 코어 1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 5월 22일까지 영웅 패스 미션을 완수해 패스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봉인의 힘 파편 상자, 투쟁의 조각 3단계, 미지의 조각 3단계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5월 15일까지 '봄의 모르그' 처치 시 모르그의 염료를 얻을 수 있으며, 모르그의 염료와 골드를 소모해 실험용 아바타 염색 앰플(비어있음/증정), AP 300 캡슐(증정), 최고급 생명력 포션 등을 제작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