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스매치' (사진제공: 팀 아티초크)
인디 개발팀 팀 아티초크가 첫 프로젝트인 매치-3 신화 퍼즐 게임 ‘미스매치’의 스팀 출시일을 3월 13일로 발표했다. 이 게임은 다가오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도 선보여질 예정이다.
이 게임은 자원 병합과 일치(Match-3) 방식의 퍼즐을 통해 진행되는 서사 중심의 신화 퍼즐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자원을 새로운 창조물로 병합하고, 퀘스트를 완료하며, 자신만의 마을을 번성하는 공동체로 확장하는 목표를 가진다. 특히 신들이 아르테미스를 이타카의 필멸 세계로 보냈다는 설정 아래, 트로이 전쟁에서 돌아오지 못한 지역 남성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타카 마을을 아르테미스가 번성하는 공동체로 재건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이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새로운 재료를 만들고, 건물을 건설하며, 새로운 주민을 유치하게 된다.
‘미스매치’는 만족스러운 매치-3 게임 플레이, 자원을 조합하여 새로운 기술을 제작하는 요소, 번성하는 공동체를 복구하고 확장하는 특징을 담고 있다. 또한 신들의 호의를 얻기 위한 독특한 미니게임을 제공하며,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로컬 협동 미니게임도 포함했다. 게임은 신화적 배경에 현대 자본주의 비판 요소를 접목한 풍자적 내용을 담고 있다.
‘미스매치’ 개발사 팀 아티초크는 영국에 기반을 둔 소규모 인디 개발팀이다. 이 팀은 인디 개발자 Moo Yu의 주도로 운영되며, Moo Yu는 과거 ‘나이츠 앤 바이크스’ 공동 개발에 참여한 경력이 있다. 또한 그는 ‘래칫 앤 클랭크’의 리드 게임플레이 프로그래머와 ‘리틀빅플래닛’의 선임 게임플레이 프로그래머로도 활동했다.
▲ '미스매치' 스크린샷 (사진제공: 팀 아티초크)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