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데온 스튜디오는 6일, 자사 시뮬레이션 게임 림월드의 신규 확장팩 ‘바이오테크’와 1.4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다.
신규 확장팩 바이오테크는 림월드 속 캐릭터에게 생명공학적 요소를 적용할 수 있는 확장팩이다. 기계 주입으로 인한 뇌 이식, 유전자 조작 개조, 메카노이드 활용 등 다양한 근미래적 콘텐츠가 추가되며, 이로 인해 형성된 유독성 폐기물 오염 요소나 이데올로기를 가진 집단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메카노이드는 제작, 구조, 식민지 관리, 건설, 수리, 농사 등 다양한 방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계로, 인간과는 달리 부상이나 상태이상에 쉽게 걸리지 않는다는 특성이 있다.
외에도 유전자 조작을 통해 독특한 특성을 지닌 다양한 ‘제노휴먼’을 만들 수 있게 됐으며, 임신 및 출산과 육아 등의 성장형 콘텐츠, 흡혈귀들의 비밀 사회 등의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함께 공개된 1.4 업데이트에서는 벽, 바닥, 가구 등의 색상 커스텀 시스템, 의약품 레시피, 터렛 2종, 가스 시스템 등 여러 요소가 새롭게 추가됐다. 아울러 UI/UX 편의성과 이전 확장팩 및 업데이트의 개선 및 조정이 이루어졌고, 버그 픽스도 함께 진행됐다.
림월드 확장팩 바이오테크와 1.4 대규모 업데이트는 현재 테스트 중에 있으며, 10월 내 출시 예정이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