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파 배틀그라운드 컬래버 이미지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글로벌 아티스트 ‘에스파(aespa)’와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했다. 관련 영상은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전 세계 게이머와 접점을 더욱 강화하고, 기존 이용자들에게는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에스파 특유의 세계관과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성이 결합될 예정이다.
에스파는 데뷔 이래로 블랙 맘바(Black Mamba), 넥스트 레벨(Next Level), 슈퍼노바(Supernova) 등 개성 있고 실험적인 음악과 미래지향적인 콘셉트의 세계관을 선보였고, 국제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보유했다.
컬래버레이션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티저 콘텐츠는 지난 6월 21일 ‘시그널이 감지되었습니다’라는 문구로 공개됐으며, 이어 30일에는 컬래버레이션 로고가 공식 채널을 통해 나왔다.
배틀그라운드는 발매될 배틀그라운드와 에스파의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중심으로 티저 및 메인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3일 컬래버레이션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5일 음원 티저, 9일 메인 필름, 15일 음원 공식 발매 및 컬래버 메인 필름 풀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배틀그라운드와 에스파 협업은 배틀그라운드 PC에서는 9일부터, 콘솔에서는 17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될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