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라림 얼티밋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몬스터를 포획해 던전을 클리어하는 RPG '시라림 얼티밋(Siralim Ultimate)'에 공식 한국어 패치가 배포됐다.
시라림 얼티밋은 2021년 12월 출시된 던전 크롤러 RPG다. 플레이어는 중세 판타지 속 '시라림'이라는 왕국의 통치자로, 동맹국 '넥스'가 '얼티밋 네더 오브'라는 유물을 손에 넣어 시라림을 정복하려 한다는 음모를 알게 된다. 이에 던전을 탐색해 얼티밋 네더 오브를 획득하고, 넥스 왕국의 음모를 저지하는 것이 목표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몬스터를 포획해 아군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포획한 몬스터로 다른 몬스터와 6 대 6 전투를 펼치게 되며, 총 1,200마리 이상의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몬스터를 교배시켜 더욱 강력한 몬스터를 획득하거나, 유물과 보석을 제작해 몬스터를 강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 시라림 얼티밋 트레일러 (영상출처: 타이라사인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
▲ 시라림 얼티밋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시라림 얼티밋의 스팀 유저 평가는 8월 31일 오후 4시 기준 '매우 긍정적(1,797명 참여, 94% 긍정적)'이다. 유저들은 "파밍의 재미와 시너지를 고민하는 재미가 일품", "진입 장벽은 낮지만, 깊이 있는 게임성" 등 호평을 남겼다. 다만 일각에서는 불편한 UI와 반복적인 전투에 대한 지적도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